BLOG

축소 모형 디오라마 미니어쳐 제작 가이드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품질을 선사합니다. 경남 창원에 있는 모형제작 전문 업체 다만드러입니다. 오늘은 디오라마 미니어쳐 제작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각종 전시회 및 박람회 참석, 제품 소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는 축소 모형 작업 사례와 함께 외주 업체에 견적을 문의하시기 전에 준비해두셔야 하는 사항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전 준비

모형 제작을 의뢰하실 때는 몇 가지 준비 자료들이 필요합니다. 부품 제작을 위한 설계 도면과 도색 작업을 위한 디자인 시안(ex 렌더링 작업물), 축소 스케일(ex 10;1), 설치 환경 (ex 실내/외), 기타(ex LED 적용 등)가 있습니다.

디오라마 제작 과정

디오라마란 입체적으로 만들어진 실물 축소 모형을 말합니다. (출처:위키백과) 디오라마는 크게 베이스가 되는 지형과 구조물, 텍스처 등 다양한 요소들을 적용하여 연출하는 종합 예술입니다. 주변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미니어쳐 제작 사례라면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모형들이 있습니다.

제품 또는 기술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는 디오라마 미니어쳐의 경우 설치 및 이송, 운반의 용이성을 고려하여 제품에 요구되는 특성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로 변형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LED 작업, 전시대 제작, 기구 설계를 적용하여 다양한 동작을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수 있으며 이와 같은 작업들은 모형 제작을 의뢰하기 전에 선정하신 업체와 충분한 상담과 협의를 통해 적절한 대안을 도출해내야 합니다.

LED 모형

미니어쳐 제작 사례

다만드러는 개인, 기업, 관공서 등 다양한 기관을 대상으로 전시 모형 제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들은 홈페이지 포트폴리오를 통해서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니어쳐 제작 사례 1번
미니어쳐 제작 사례 2번
설비 모형

모형 제작 방법

미니어쳐 제작에는 여러 가지 제작 방법이 있습니다. 클레이 아트, 레진 공예 등 축소 모형을 만드는 방법을 다양하지만 이 경우 수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기 때문에 다만드러에서는 SLA방식의 3D프린팅과 포맥스와 같은 문구재료를 이용한 수작업, 아크릴과 같은 플라스틱 재료를 사용한 CNC 가공. 크게 3가지 공정을 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부품들을 균일하게 높은 정밀도로 제작하는데 용이하기 때문에 디오라마 작업에서 자동화된 생산 공법을 적용하는 것은 일반적입니다. 대부분의 모형 제작 업체들이 비슷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작업자의 숙련도, 경험, 노하우, 제품에 요구되는 특성과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한 적절한 제조 방법의 선정이 모형의 퀄리티에 큰 영향을 줍니다.

디오라마 주문 제작 사례
미니어체 제작

다만드러는 기업을 위한 B2B 모형 제작 서비스 전문 회사입니다. 디오라마 미니어쳐 제작 이외에도 디자인부터 시제품까지 제조 관련 다양한 작업들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모형 제작 관련 문의 및 상담은 자사 홈페이지 견적문의란 또는 대표 이메일을 통해서 위에 소개드린 자료와 함께 요구사항을 기재하시어 보내주시면 내용 확인 후 상담을 지원하고 하고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Pinterest